광고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 “경기도일자리재단 인사 검증, 검은코끼리 비유”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11/08 [12:48]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 “경기도일자리재단 인사 검증, 검은코끼리 비유”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11/08 [12:48]

▲ 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경기도일자리재단 인사 검증, 검은코끼리 비유”     

 

도의회 부의장 남경순(국민의 힘, 수원1)은 11월7일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후보 인사청문회 참석하여 윤덕룡 후보자가 공직에 대한 수행능력과 인성적 자 질을 갖추고 있는지에 대한 질의를 하였다.

 

윤덕룡 후보자는 2009년 2월부터 기획재정부에서 장관대외자문관으로 활동하면 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경제분야에서 밀접한 관계를 맺었고,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김지사가 당선한 뒤에는 인수위원회 정책조정분과 위원으 로 참여하였고, 작년 8월 경제부지사 인선에도 거론되었으며, 최근에는 경기도 정 혁신위원장으로도 활동하였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의 중도사퇴에 대한 문제점을 언급하면서,제3대 제윤 경 대표이사가 임기 7개월여를 남긴 시점에서 중도 사퇴하고, 경기도일자리재 단은 9개월간의 긴 공백이 있었는데, 공공기관 장으로써 공정하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한다던 前 채이배 대표이사는 임기 1년을 채우지 못하고, 8개월 만 에 총선 출마를 위해 중도 사퇴하였다.

 

남경순 부의장(국민의 힘, 수원1)은 후보자가 경제주간지 이코노미 조선에 연재 한 ‘사라지지 않는 우리나라의 검은코끼리’의 칼럼을 인용하면서 대표이사로서의 임기를 끝까지 마무리 할 수 있는지 여부를 묻고, 후보자가 ‘검 은코끼리’가 되는 건 아닌지를 질문하였다.

 

남경순 부의장(국민의 힘, 수원1)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1,400만 경기도민들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으로서, 도민과 소통 뿐만 아니라, 의회와의 소통도 잊지 말아주기를 당부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