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태희 의원, 경과원의 유례없는 감사 사태에 오히려 감사실에 대한 혁신과 감사가 더 필요해

보안서버 방치, AI 테스트베드 감사 등 경과원의 유례없는 감사 사태를 지적
김태희 도의원 “현 감사실의 문제점 진단과 혁신안 마련을 통해 감사실이 변화해야”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11/12 [23:30]

김태희 의원, 경과원의 유례없는 감사 사태에 오히려 감사실에 대한 혁신과 감사가 더 필요해

보안서버 방치, AI 테스트베드 감사 등 경과원의 유례없는 감사 사태를 지적
김태희 도의원 “현 감사실의 문제점 진단과 혁신안 마련을 통해 감사실이 변화해야”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11/12 [23:30]

  김태희 의원, 경과원의 유례없는 감사 사태에 감사실에 대한 혁신과 감사가 더 필요해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태희 도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은 10일(금)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에서 진행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 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과원 조직 내부의 여러 문제를 지적하며, 근 본적인 변화를 촉구했다.

 

김태희 도의원은 “경과원 보안서버 문제가 불거진 지 4개월여가 지났는데 도 불구하고 담당자들은 자산등록 여부 등 재물조사 결과조차 제대로 파악 하지 못한다”라며, “철저하고 투명한 조사를 위해서 외부 용역업체를 통해 서라도 재물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지난 7월 경과원은 6천만원대 고가 장비를 4년 넘게 방치한 것이 드러나 담당 직원이 3개월 감봉 처분을 받았다.

 

경과원은 노사공동 혁신 결의대회 를 시작으로 언론 브리핑을 통해 자체 감사 등 혁신 추진을 약속한 바 있 다.

 

김태희 도의원은 “보안서버 방치 감사, AI 테스트베드 사업 감사 등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에서 유례가 없는 감사들이 경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고 지 적하며, “인력과 예산 규모 면에서 경기도 내 가장 큰 공공기관인 경과원에 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태희 도의원에 따르면, 경과원 자체 감사는 총 48건으로 2021년 18건, 2022년 16건, 2023년 14건이었고, 경기도에서 실시한 경과원 감사는 총 18 건으로 2021년에 1건, 2022년에는 17건에 달했다.

 

또한 김태희 도의원은 “경과원의 일련의 사태는 감사 소홀과 감사 기법과 같은 전문성 부족 등 현 감사실의 역할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하기 때문이 다”라면서, “오히려 현재 경과원 감사실의 문제점 진단과 혁신안을 함께 마 련해서 이행해야 한다”라고 일갈했다.

 

이에 대해 경과원 원장은 “계속해서 발생하는 경과원 내부 문제에 대해 책 임을 통감하며, 재임 중에 확실히 쇄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외에도 김태희 도의원은 신규 경기비지니스센터(GBC) 선정 방식의 문제 점을 지적하며 연구용역 실시 등 전문성 강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 다.

 

또한 경기도 경제자유구역 지정 관련 경과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협력도 함께 요청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