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도시공사, 2023 안산시자원봉사대상 수상 ‘1호 수상 영광’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2:05]

안산도시공사, 2023 안산시자원봉사대상 수상 ‘1호 수상 영광’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12/04 [12:05]

▲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오른쪽)이 윤영중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과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안산도시공사(사장 허숭)가 그동안 펼쳐온 사회공헌활동 공로를 인정 받아 안산시자원봉사센터로부터 ‘안산시자원봉사대상’을 받았다.

 

4일 공사에 따르면 이달 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제25 회 안산시 자원봉사자의 날’은 안산지역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안산시자원봉사센 터 주관으로 매년 개최된다. 공사는 올해 신설된 ‘안산시 자원봉사대상’의 단체 부문을 최초 수 상하는 영광을 누리며 그동안 자원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자원봉사대상은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자원봉사 와 기부문화 활성화에 헌신해 온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 됐다.

 

공사를 대표해 수상에 나선 허숭 사장은 안산시자원봉사대상에 이어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명의의 감사패를 받았으며, 주민생활지원 부 소속 홍순희 주임이 올 한해 봉사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공로 를 인정받아 안산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공사는 앞서 지난달 9일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 동 주최하는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인적나눔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공사는 2007년 시설관리공단 설립부터 현재까지 지역사회 상생강화 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재난피해 복구 지원, 노후시설 개선 기술봉 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창립 이래 15년 동안 임직원들이 총 6만827시간의 봉사시간을 기록했다.

 

특히 소외계층 또는 다문화 아동에게 공사 직원이 생활학습 지도와 문화체험, 학습비 지원 등을 하는 꿈나무 멘토링을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임직원 자발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치며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후원과 수해, 산불, 지진 등 재난피해 복구 후 원 등을 위해 총 3억6천230만원을 기부했다.

 

공사는 이밖에도 ▲김장나눔 ▲독거 어르신 반찬나눔 ▲따뜻한 겨울 나기 ▲생활 플로깅 ▲사랑의 헌혈 ▲1사7경로당 지원 ▲착한 장남 감 만들기 ▲기업통합봉사단 운영 등을 진행하며 따뜻한 사회를 만들 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사는 앞으로도 업무특성을 기반으로 복지수요자와 지역사회의 의견 수렴을 거쳐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올해 2년 연속 지 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증을 획득해 민선8기 안산시정방침에 적극 부 응해 나갈 예정이다.

 

허숭 사장은 “그동안 공사 임직원들이 공적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아 낌없이 헌신한 노력의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사 사업을 기반 으로 더욱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