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이랜드 건강증진실과 반려동물교감 치유 프로그램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02:19]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이랜드 건강증진실과 반려동물교감 치유 프로그램

이상석기자 | 입력 : 2023/12/12 [02:19]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이랜드 건강증진실과 반려동물교감 치유 프로그램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동물매개케어학과는 근로자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이랜드 건강증진실과 협력해 반려동물교감치유와 오피스 힐링독” 스팟 프로그램을 8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랜드를 방문한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변성원 책임교수, 한국유기동물협회 임장춘 소장, 테라피독 베베와 캔디는 이랜드 임직원과 함께 반려동물과의 교감을 통한 스트레스 완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근로자들은 테라피독을 만나는 순간부터 미소를 감추지 못했다. 테라피독과의 교감을 통해 행복감을 느낀다며 짧은 만남을 아쉬워했다. 

 

건강증진실 간호사들도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경험했다며 다음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변성원 책임교수는 “산업전문 간호사로서 다년간 산업 간호사로 근무하며 근로자들의 회복을 돕는 다양한 활동들을 해왔다 최근에는 보완대체요법의 일환으로 동물교감치유를 공부하며 준비하고 있었는데, 이번 반려동물교감치유와 오피스 힐링독 스팟 프로그램을 통해 근로자들이 업무환경으로부터 발생 되는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소소한 행복감과 즐거움 등의 긍정적 감정을 경험하길 기대하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랜드 건강증진실 황연숙 실장은 “외국의 경우 반려동물교감치유 프로그램의 사무직 근로자 정서지원 효과성이 인정된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다. 

 

이번 오피스독 스팟 프로그램을 국내 기업에서 경험해보는 시도로 의미가 크고, 외국의 사례를 한국의 현실에 맞도록 오피스독 프로그램을 개발 적용하여 근로자들의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