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교육지원청,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5교 확정

대남초, 대동초, 대부초 3교 및 경수초, 경일초 2교 추진교 확정
소규모학교 적정규모화로 교육환경 및 학생 교육여건 개선 기대

김태창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3:22]

안산교육지원청,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5교 확정

대남초, 대동초, 대부초 3교 및 경수초, 경일초 2교 추진교 확정
소규모학교 적정규모화로 교육환경 및 학생 교육여건 개선 기대

김태창 기자 | 입력 : 2023/12/13 [13:22]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전경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학생중심 미래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정규모학교 육성 사업을 추진한 결과, ‘대남초, 대동초, 대부초와 경수초, 경일초’총 5개 학 교를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교로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달 중순부터 대부지역 및 도심지역 적정규모학교 육성에 대한 학부모 찬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남초, 대부초, 대동초 3교 통 합에 대하여 3교 모두 학부모 70% 이상 동의하였고 경수초, 경일초 2 교 통합에 대하여 2교 모두 학부모 80% 이상 동의하여, 경기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 육성(학교통폐합) 추진 기준인 학부모 동의율 60%를 크 게 웃돌며 지역 내 적정규모학교 육성 사업을 추진한 이래 처음 추진 교를 확정하였다. 

 

대부지역 초 3교 통합 추진은 대남초, 대동초를 대부초로 통합하고 노후화된 대부초 건물 증·개축을 통해 학생들을 배치할 계획이며 경 기도교육청 재정투자심사, 행정예고 등 관련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도심지역 초 2교 통합 추진의 경우 경수초를 경일초로 통합하여 내년 초 행정예고를 확정한 후 2025학년도 경일초 통합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 학부모, 학교 관리자 등 교육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로 소규모학교 통폐합 추진교가 마침내 확정되었다.”고 말하면서 “지역 교육수요를 만족시키고 학생 들에게 최상의 교육여건을 만들 수 있는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대 부지역과 도심지역 적정규모학교 육성 완료 시까지 학생, 학부모, 유 관기관 등과 적극 소통하면서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