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사동, 찾아가는 스마트 문해 교육 시즌2 진행

정찬빈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3:41]

안산시 사동, 찾아가는 스마트 문해 교육 시즌2 진행

정찬빈시민기자 | 입력 : 2024/03/05 [13:41]

▲ 안산시 사동, 찾아가는 스마트 문해 교육 시즌2 진행     

 

안산시 상록구 사동 행정복지센터는 ‘경로당 어르신 대상 찾아가 는 스마트 문해 교육’ 시즌2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산시 평생학습과의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 사업과 연계해 사동 지 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원봉사로 지난 2월부터 진행됐다.

 

2022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사동 행정복지센터와 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만65세 이상 노인의 사회 적응과 평생교육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폰, 키 오스크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는 찾아가는 스마트 문해 교육이라는 사동의 특화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사동 관내 경로당 7곳의 신청을 받아 매주 1회 2시간씩, 총 8회 실시할 예정이며, 이는 노인도 디지털 기기에 적응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 어주고 ‘꽃피는 내인생’이라는 슬로건처럼 은퇴 후의 건강한 삶을 지원할 것으 로 기대된다.

 

이송순 사동 지사협 위원장은 “지역사회 어르신의 꽃피는 인생을 위하여 봉사활 동을 통해 사회적 교류를 확대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윤희 사동장은 “교육 시간에만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기기를 다뤄보고 끝나는 것이 아닌, 해를 거듭하는 반복 학습으로 경로당을 나가서도 노인들이 혼자 디 지털 기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