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안산시,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운영… 기념행사 풍성

이상석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16:04]

안산시,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운영… 기념행사 풍성

이상석기자 | 입력 : 2024/03/20 [16:04]

 

  안산시,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운영… 기념행사 풍성,홍보 포스터


매년 4월 12일은 도서관법에서 정한 도서관의 날로, 도서관의 날로부터 1주간을 도서관 주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안산시는 이 기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 홍보해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한다.

 

안산시는 도서관 주간 동안 시민들이 책과 함께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인문학 강연과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중앙도서관은 2024년 올해의 책 선정도서 ‘눈부신 안부’를 주제로 ▲지금의 한국을 만든 사람들(4.6.~4.27.) ▲기록으로 성장하고 치유하는 삶(4.14.~4.28.) 수업을 운영하고, 관산도서관에서는 2024년 올해의 책 선정도서‘애니캔’을 주제로 ▲모루 애착 인형 만들기와 ▲마카롱 만들기 수업을 진행해, 안산의 책을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감골도서관은 북큐레이션 ‘내가 가장 잘 아는 또는 가장 모르는 나의 아버지, 어머니’를 주제로 ▲캘리그라피 봉투만들기(4. 17.)와 다독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북클럽 ▲목요일은 북슐랭(4. 18.)을 진행하며, 반월도서관은 ▲치및산숲치유프로그램 ‘걷읽기’ ▲곤충탐사대 ▲어서와! 안산은 처음이지:우리고장알기 등 우리 동네 제대로 알기 ‘반월원정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작가와의 만남 강연은 ▲조영선작가(상록수도서관) ▲고대영작가(반월도서관) ▲이주희작가(월피예술도서관) ▲신유미작가(상록어린이도서관)등이 있고, 공연은 ▲BOOK극곰 예술여행(상록어린이도서관) ▲어린이 국악극(월피예술도서관) ▲그림 읽어주는 우리 소리 콘서트(성포도서관) 등이 있다.

 

이외에도 안산시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서는 체험프로그램, 도서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으로,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각 도서관에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