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수도권대기환경청, 평택항 인근지역 봄철 미세먼지 집중관리

평택항 인근 공사장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산단 합동점검 실시

김정호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6:09]

수도권대기환경청, 평택항 인근지역 봄철 미세먼지 집중관리

평택항 인근 공사장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산단 합동점검 실시

김정호기자 | 입력 : 2024/03/22 [16:09]

  수도권대기환경청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박륜민)은 3월 22일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평택항 인근지역의 봄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집중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경기도,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과 협력하여 △항만 인근 공사장 날림먼지 점검, △항만 인근 산업단지 대기배출사업장 지도점검, △항만 내 오염도 측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건설공사가 본격화되는 봄철을 맞아 항만 주변의 공사장에 대한 날림먼지 저감조치 여부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방진덮개 설치, 적재함 밀폐, 세륜·세차시설 및 살수설비 가동 등 저감조치가 제대로 이행되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무인기(드론)를 활용한 현장 감시(모니터링)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총 공사금액 100억 원 이상인 관급공사장과 자발적 참여 민간 공사장의 노후 건설기계* 사용제한 이행 여부도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

 

2004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된 지게차·굴착기,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된 덤프트럭 등 또한 평택항 인근 산업단지의 환경오염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경기도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오염물질 배출실태를 점검한다.

 

이동측정차량 등 감시장비를 활용하여 평택항 컨테이너 부두의 대기 오염도를 측정하고, 포승산업단지 내 사업장의 오염물질 불법 배출을 집중 감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